본문 바로가기

지하작업실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Mobile App Analytics Fundamentals 수료!

와.... 진짜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쓴다. =_=


글 몇 개 좀 업데이트 해야지


회사를 퇴사한 후 3일동안 잉여롭게 보내다가, 페이스북 지인께서 알려주신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에 

Mobile App Analytics Fundamentals 

이 녀석이 14년 12월 18일까지 수료하여 간단한 테스트를 보면 수료증이 나온다고 하여, 
오오!! 그럼 나도! 라고 하여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

이 곳은 
https://analyticsacademy.withgoogle.com/explorer 이 주소로 들어가면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강의는 총 4개의 파트(챕터?)로 구성되어있고, 아카데미를 가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다.


Mobile App Analytics Fundamentals의 수료증은 PST 타임으로  2014년 12월 18일까지이므로 나처럼 "증"이 갖고 싶다면 서둘러 확인할 것!

아래에 있는 Ecommerce Analytics등도 GAIQ 테스트에 나오는 내용으로 궁극적으로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보는 것이 좋다.



간단한 자기 정보를 적고 (자기의 직위, 직업 등에 대한 내용, 그리고 GA를 써봤는지에 대한 내용 등등)

지구촌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한국인의 주민번호는 필요없다.


모바일앱에 대한 마케팅과 그에대한 분석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한다. 



영어 독해가 어렵다해도, 영상에 자막과 함께 Text Script가 나온다. 

중고등학교 듣기와 독해 실력을 갖고 있다면, 많이는 어렵지 않다. 


하지만 왜 시험은 자주 틀렸지... 쩝.. 



강의 내용은 이렇다. 

처음 듣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저 체크가 다 풀려있는 상태이고, 동영상을 들어야 체크된다. 

(당연한거지..) 


그리고 해당 Unit의 테스트격인 Assessment를 평균 80점 이상이 되어야 수료가 가능하다.

- 난 멋모르고 시험봤다가 평균... 점수 .... 말하지 말아야지 낮아서 재시험을 보고 수료가 가능했다..


시험은 재시험도 가능하고, 시험문제가 변하지 않는 감사함에 틀린부분을 체크하여 답을 수정하여 통과할 수 있다.



이렇게 시험보고 나면, 모바일앱 애널리틱스 기초에 대한 수료증이 발급된다! 


- 들어본바 분야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도, 들으면 꽤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다.

- 무료이다. 그리고 독해와 듣기수준이 평이하다. (아쉽지만 한글은 아니지만..)

- 구글은 참 까보면 깔수록 무섭다. 

- 구글 GAIQ를 준비해볼 참에 들어본 내용이라 어떻게 굴러가는지 알꺼같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