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작업실

[넥서스 플레이어 활용기] 외국 위성방송 시청하기

[영민] 2016. 8. 31. 15:38
반응형




언제나 늘 그렇듯, 필요에 의한 지름은 또 호기심을 부르고 호기심은 또 지름을 부른다. 

호기심에 의한 지름은 언제 끝낼 수 있을런지.


HDMI 포트가 하나 밖에 없는 꽤 오래된 TV겸용 모니터를 쓰고 있는지라, 넥서스 플레이어를 들이고 나서는 HDMI 셀렉터를 써서 3개의 소스 중에서 한개를 선택하여 쓰게 되었다.


TV ----- 올레TV 셋탑 / 넥서스 플레이어 / PS4 이렇게 차례로 물려있다. (그리고 사용 빈도도 물린 순과 같다.) 


나스(NAS)와 넥서스 플레이어와 물려쓰는 글은 다음으로 하기로 하고, 이번에 쓰는 글은 


위성접시를 달지 않고 외국 위성방송을 보는 방법이다. 


(물론! 접시가 없으므로 간간히 끊김이 있긴하다. 지역마다도 끊김이 다르기도 하다.)

그리고 시청에 따른 비용이 발생한다. 


(물론 이거도 지역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갖고 있는 셋탑에 따라 다르기도하지만, 내가 갖고 있는 넥서스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이야기 한다면 다 돈이다.)

(중꿔 애들이 만든 TV 박스에 IPTV 구독권이 달린 녀석을 산다면 비싸긴 하지만 구독에 대한 걱정은 없다고 하던데....)

위성방송을 안드로이드 장비로 보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다. 


1. 자신의 디바이스를 Set Top Box 처럼 움직이게끔 하는 에뮬레이터를 설치해서 셋탑박스인냥 사용하는 방법과 

2. VLC나 KODI에서 판매자에게 전달 받은 M3U 목록에서 원하는 채널을 재생시키는 방법 


두 가지 모두 써본바, 두번째 방법은 넥서스 플레이어 사양이 그리 좋지 못해서 불러오다가 뻗어버리고, 코디에서 불러오다가 채널 수가 너무 많아 

불러오다 뻗고......


- VLC를 사양이 좋은 다른 플랫폼에서 굴리면 이런 문제는 없다. 


넥서스 플레이어 사양이 그닥 좋지 않은 관계로 1. STB Emulator를 써서 위성방송을 보기로 결정한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임마를 받아둔다. 


자세한 설정은 나중에 집에가서 스크린샷을 추가하기로 하고 일단 받는다. 

아 넥서스 플레이어에서는 못받을 수 있으니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vas.stb.emu.free 


여기로 가면 받을 수 있다. 

여기 가서 등록된 넥서스 플레이어에 설치하면 된다. 

KODI를 깔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이렇게 하면 된다. 


여기까지 했다면, 한 30~40%정도는 완료되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구독권을 사는 방법인데, 페이팔이 없다면 못 산다.

페이팔은 변팔이 아니라도 되니, 페이팔 계정 만드는 방법을 검색해서 각자가 알아서 생성하도록 한다.



검색은 

http://www.ebay.com/sch/i.html?_from=R40&_sacat=0&_nkw=iptv+subscription&_sop=12 이베이에서는 해당 링크로 검색하면 된다.



검색 화면은 이렇게 나온다.

대략 한달 구독권의 금액은 10~20달러 사이로, 채널 목록은 클릭해보면 상세 채널이 뭐가 있는지 알려준다.


아이템을 결정하고 구매 했다면, 이베이 쪽지랑 메일로 판매자에게 메시지가 날아온다. 


셋탑박스의 포탈 주소를 알려주고, 포털에 접근할 수 있도록 내 장비의 맥어드레스를 달라고 한다.

내 진짜 맥어드레스를 주기 싫다면, 웹에서 만들어 줘도 된다. 


http://www.miniwebtool.com/mac-address-generator/



여기에서 Generate MAC Address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그거를 메일이나 이베이 쪽지로 주면 된다.



여기까지 되었다면, STB 에뮬레이터에 들어가 설치했을때 더미로 생성된 프로파일을 삭제하고, 새로운 프로파일을 만들고

판매자에게 보낸 MAC Address와  포털 주소를 입력하면, 방송을 볼 수 있다.




포털 주소는 판매자가 보낸 주소를 그대로 입력해주면 된다. 



이탈리아 위성 보다가~ 



영국의 채널 4에선 자정어간에 이렇게 심슨만 몰아서 보여준다! 



실제 위성방송은 요렇게 본다~ 


* 무흣한 채널도 볼 수 있긴 했다. 판매자가 판매하는 채널 목록에 따라 시청 여부가 갈린다. 

* 방학을 맞이한 친구들이 이 방법을 쓰기엔 다소 어려우니(결제 방법부터 걸릴듯, 집에 있는 케이블 채널의 기본 위성방송을 보길 바란다. 

* 해외에서 날리는거라, 국내에서 속도가 날고긴다 해도 해외에서 속도가 망이면, 집에서도 버퍼링가득한 채널을 볼 수 있다.



번외



일본 방송은 일본방송을 파는 다른 판매자가 있더라, 

그 판매자에게 페이팔을 이용해서 구매하면 요렇게 볼 수 있다~ 


일본방송은 위에 작성한 위성방송에 비하면 다소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국내 텔레비전보다 더 깨끗하고 선명하게 내보내준다. 

가끔 한국 드라마도 내보내준다. 


다음은 넥서스 플레이어 + 코디를 이용한 재미있는 것들을 써볼까한다. 


아 언제 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