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라는 이름을 말하면 가장 먼저 무엇을 떠올리시나요?
허세? 된장? 사치의 상징?
하지만 이런 스타벅스도 많은 사회 공헌 활동을 한다는 사실을 많이 모르실 것 같아 3월 21일 22일에 열렸던
스타벅스 세계 물의 날 행사를 잠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의날 행사는 유니세프 홍보대사인 안성기씨가 참여해주셨는데요.
예전에 직접 뵈었던 바.... 정말 후광이 빛을 발하셨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위의 두 사진은 스타벅스 페이스 북 사이트에서 가져왔음을 미리알립니다)
참고로 3월 21일에 했던 행사는 물의 날 행사 전에 열렸던 사전 파티였구요. 이날엔 텀블러와 생수 그리고 커피 한잔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저 현장에 직접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맞았던지라...
오늘 물의 날 행사를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행사는 물의 날 행사 스카프를 판매하는 것이 전 매장에서 이루어졌는데요.
매장당 100장씩 대략 3만5천장 한정으로 판매가 된답니다.
(1일 한정인지, 팔릴때까지 하는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ㅠ_ㅠ)
한정판-이라는 이야기에 심장이 벌렁벌렁하는 제 성격상.... 이번꺼 안질러주면 안될꺼같기에... 질렀습니다.
손수건을 쫙~ 펼쳤는데, 메시지가 하나 나오는군요. 모두를 위해 깨끗한 물을 만드는데 도와줄수있다는 메시지입니다.
아직 영어실력 죽지 않았죠?ㅋㅋㅋ
세계 물의 날 마크와...
별다방 마크가 찍혀있습니다.
손수건 재질이 좀 하늘하늘한 재질입니다.
깨끗한 물은 커피와 우리 모두의 생명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커피 콩이 그려있네요. :)
같이 준 브로셔입니다.
깨끗한 물을 먹지 못해서 죽는 어린이들과, 물을 긷느라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친구들에 대한 내용이 쓰여있습니다.
만원, 대략 사나흘 점심을 먹을 수 있는 돈이지만 이돈이면 어린이들 600명에게 1리터씩 식수를 제공할 수있답니다!
한정판 손수건도 갖고 좋은일도 하고1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_+
[원문] 스타벅스 세계 물의 날 행사 - 당신의 기부가 600명의 어린이를 살립니다.